본문 바로가기

국민대로 작업/이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고, 너무나 아쉬운 '카마로'



요즘 자동차하면 어떤 그룹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현대,기아 차 외국브랜드라고하면 각자의 취향이 있는 외제차브랜드를 생각하겠죠?
저는 GM - 쉐보레가 가장 먼저 생각나네요! 제네럴 모터스 산하에는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있죠. GM은 미국 기업으로서 뷰익, 캐딜락, 쉐보래, GMC, 홀덴, 오펠, 복스홀 등 세계적인 자회사를 가지고 있고 예전에는 남자의 차 '허머'도 GM 브랜드였답니다.
그리고 GM대우 역시 GM 산하에 있었죠, 하지만 지금 쉐보레라고 바꾸고 자동차 마크 또한 쉐보레의 십자가 마크로 바꿨죠. 그리고 가장 먼저 선보인 크루즈 그리고 이어서 말리부까지 선전하면서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는 현대,기아차의 독주를 막을 유일하 기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삼성르노도 있지만...)


저는 쉐보레가 만약 현대기아차를 누를 확실한 무기를 꺼낸다면 '카마로'가 아닐까 싶습니다. 카마로 왠지 친숙하지 않나요? 트랜스포머에서 범블비 역할을 맡은 그 노란색 자동차입니다 :D
라이벌 경쟁차라면 포드 머스탱이지만, 우리나라에서 따지자면 제네시스 쿠페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젠쿱이 카마로의 경쟁상대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딱 한가지 우위는 가격면에서 젠쿱이 싸죠. 또 카마로는 너무 비싸구요...


외관 크기는 젠쿱과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괜한 남자의 자존심 제로백은 카마로는 5.9초 제네시스는 6-7초(최고기종은 6초대)으로 카마로가 좀 더 빨리 달아오른다고 표현할 수 있겠죠.(2012 제네시스도 5.9초는 가네요)
하지만 치명적인 카마로의 단점은 젠쿱의 최고사양과 천만원 차이정도 나고, 그덕에 카마로 판매량은 크루즈, 말리부에 비해 저조한 편입니다. 카마로의 가격만 낮춘다면 현기차 역시 국내 쿠페의 독보적인 위치인 젠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 달에 젠쿱이 150대 정도 나가는 데 카마로는 8개월동안 77대 밖에 못팔았답니다.)

예전 동영상이긴 하지만 제네시스 쿠페와 카마로의 비교 영상입니다.




그래도 내가 카마로를 좋아하는 이유는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미국식 레트로적인 디자인때문이지 않을까?



특히 범블비 옵션은 오토봇 마크가 붙어있는 이 센스! 개인적으로 마음에들고 너무 아쉬운 카마로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