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만 생각하면 안타깝고 화가 난다. 이유야 너무 아쉬운 자동차 회사이다. 회사가 못해서 아쉽다기 보다 회사 내부에 이런저런, 말로 표현 못할 그런 분노랄까. 개인적으로 쌍용자동차가 자동차를 이상하게 잘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이야 명성이 좀 실추됬지만, SUV하면 '무쏘'가 떠오르듯 고급세단에서도 에쿠스에 유일한 국내 경쟁차종은 다 필요없고 체어맨이라고 생각된다!
국내 유일의 4륜구동 세단 '체어맨W’가 겨울을 맞이해서 더 막강해진다. 보통 후륜구동으로 이루어진 대형세단들은 빗길, 눈길에 취약하다. 기사에 따르면 4륜 구동의 장점은 충분한 노면 접지력과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노면뿐 아니라 일반 주행 상태에서도 그 빛을 발한다는 장점을 꼽고 있다. 전, 후 바퀴에 전달되는 최적화된 토크는 탁월한 핸들링 안정성 및 부드러운 발진, 탁월한 온로드 성능을 발휘하며 각 바퀴의 접지력은 코너링 성능을 강화하여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는 점도 꼽았다. 또 직진 주행 시에도 그 성능을 발휘하는데, 각 바퀴에서 발생되는 구동력을 통해 보다 우수한 안정성을 유지한다. 전체적으로 안정감과 제동력, 가속력 등이 강점이라고 전하고 있다.
AWD (액티브 휠 드라이브) 는 상시 4륜 구동이다. 상시 4륜이라 주행 안전성이 크고 어떤상활에도 전자제어로 구동 배분이 가능하거나 5:5 고정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거죠 단점은 상시 4륜이기에 엔진 변속기 4륜장치 구동축 테후(액슬)을 거치기에 구동 손실이 크고 연비 하락이 있긴 합니다.
체어맨 AWD와 관련하여 좋은 영상이 있습니다. 눈길에서 160km/h로 주행이 가능하고 영상에서 보듯이 정말 안정적으로 달리네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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